Open AI Sora 공개 동영상 만드는 Chat GPT

글을 자동으로 사람처럼 작성을 해주는 Chat GPT를 만든 Open AI에서 동영상을 만드는 플랫폼인 소라(Sora)를 공개하였습니다. 어떤 서비스이고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라(Sora) 서비스 내용

Chat GPT 개발사 Open AI는 텍스트를 이용하여 프롬프트를 입력하면 동영상을 제작해 주는 인공지능인 소라(Sora)를 공개하였습니다.

소라는 프롬프트를 입력하면 최대 1분 짜리 동영상을 만들어낼 수 있으며, 사용자의 명령어를 해석하여 물리적 세계에 어떻게 존재하는지를 파악하여 현실 세계를 반영한 영상을 제작한다고 합니다.

추가적으로 이미지를 통한 이미지 제작, 기존 동영상 확장 및 추가 프래임을 생성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라(Sora) 서비스 한계

소라를 당장 이용하고 싶은 분들이 있을테지만, 바로 사용은 가능하지 않습니다. 테스트 기간으로 한정된 제작자만 사용하도록 한다고 합니다.

여전히 버그가 많아서 방향 혼동이나 시간적 순서를 이해하지 못하는 등 아직 추가적으로 해결해야 할 문제가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영화 제작사, 디자이너 등이 테스트를 하고 있어 취약점이나 버그가 해결이 되면 일반인들도 사용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무료로 제공할지는 아직 미지수 입니다.

소라(Sora) 제작 동영상 바로 보기

소라가 제작한 영상은 아래 링크를 보시면 시청이 가능합니다.

아래 사진은 “Historical footage of California during the gold rush.”라는 명령어를 입력하여 만든 동영상의 일부를 캡쳐한 것입니다.

이정도 품질이라면 짧은 단편영화를 AI가 만드는 날이 가까이 온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Sora 제작 동영상

이상으로 Open AI가 공개한 동영상 제작 인공지능인 소라(Sora)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미래에는 프롬프트 입력만으로 영상을 만들어 영화를 만드는 날이 올것을 기대합니다.

error: 이 블로그의 글은 복사방지가 되어 있습니다.